IBK기업은행, 대중교통 할인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출시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7-03 13:55:35
국토교통부 알뜰교통 플러스 사업 전용…다양한 혜택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대중교통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는 국토교통부 주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 전용상품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생활영역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BK기업은행이 대중교통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신용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시 1회당 최대 300원 할인 ▲일반교통(택시·철도 등) 이용시 5% 할인 ▲통신 3% 할인 ▲아웃백·빕스 10% 할인 ▲영화 2000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백화점·할인점 무이자할부 2~3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시 1회당 100원 할인 ▲주요 커피점·쿠팡 등 10% 할인 ▲편의점·올리브영 5% 할인 ▲영화 4000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BC) 2000원, 국내외겸용(MASTER) 4000원이고 체크카드에는 연회비가 없다. 참고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대중교통 이용시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 자전거 이동 거리를 앱으로 측정하면 정부에서 ‘알뜰교통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