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은 허성 대표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일회용품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공개하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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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오롱플라스틱 허성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범국민 환경 캠페인인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 [사진=코오롱플라스틱] |
허성 대표는 HDC현대EP 정중규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바스프의 송준 대표와 해양플라스틱 자원순환솔루션 업체인 포어시스의 원종화 대표를 추천했다.
허성 대표는 “미래세대를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코오롱플라스틱은 임직원들의 일회용품 제로 활동과 더불어 탄소배출 저감 노력과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코오롱플라스틱은 허성 대표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영상을 그룹에서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며 전 임직원의 친환경 실천을 독려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 미팅 일상화 ▲친환경 용지 명함 사용 ▲에코백 사은품 증정 등 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산업용 고기능성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포장이나 잡화에 사용되는 사용주기가 짧은 범용 플라스틱과는 구별돼 에너지 절약은 물론 궁극적으로 탄소 감축에 기여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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