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 리뉴얼 완료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8-07 13:46:39
작년 7월 출시이후 11개월만에 해외여행 대세 아이템 안착
환전액 월 1100억원·누적 5000억원…7월말 175만여명 가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대세 아이템으로 정착된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출시된 뒤 남다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는 18종의 통화와 최근 출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대세 아이템으로 정착된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 [사진=하나카드]

 

특히 출시 11개월만에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고 안유진을 모델로 한 광고와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는 MZ세대에서 폭발적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 따라 하나머니 앱은 트래블로그로 축적해온 고객경험과 특성을 토대로 여행로그·여행비용 1/N 정산·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선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쓰면 여행 뒤 하나머니 앱에 ‘나만의 여행로그’를 만들어줘 여행지 결제 내역이 자동 정리되고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또 국가·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액·트래블로그로 절약한 금액을 ‘여행 분석리포트’로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원화는 물론 외화까지 여행 비용 1/N 정산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 개별 환전하고 남는 경비도 따로 나누는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 환전하고 여행 뒤 ‘1/N 정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함께 떠난 친구·연인과 여행과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도 자동 공유된다. 멀리 떨어진 가족, 함께 여행을 떠난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도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하나머니 앱 커뮤니티 기능을 이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앞으로 해외여행과 관련된 준비는 하나머니 앱 트래블로그샵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카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트래블로그샵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와 항공·호텔 등 준비단계 혜택부터 출국 전 환전, 여행자보험과 공항라운지·면세점 혜택도 제공된다.

새로 오픈한 ‘머니로그샵’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모아 해외여행과 직구를 즐기는 트래블로거와 하나금융그룹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높일 것으로 보인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1주년에 맞춰 리뉴얼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도전! 애플 맥북’ 프로모션은 새 서비스 체험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해 ▲맥북 Air 13(1명) ▲아이폰 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또 ’도전! 100만 하나머니’를 통해 매주 달러·유로·엔 등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로 충전한 고객을 1명씩 선정해 모두 3명에게 100만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전원! 100 하나머니’는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만 공유하면 누구나 100 하나머니를 바로 받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편 지난 7월 트래블로그 외화 월 환전액이 1100억원을 돌파했는데 지난 2월이후 5개월 연속으로 외화 환전액 신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누적 환전액은 5000억원을 넘었으며 7월말 기준 트래블로그 서비스 누적 가입자는 175만명을 돌파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토대로 항공·숙박·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고객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