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2차 경영전략워크숍 인재개발원에서 개최

금융정책 / 오민아 기자 / 2024-07-23 13:45:31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23일 용인 인재개발원에서 임원과 부장, 전국 영업점장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정책 뒷받침을 위한 기보 역할 확대 전략’을 주제로 2024년도 제2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경영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특별재난지역 관할 영업점장은 현장지원에 집중하기 위해 비대면 참여로 진행되었다. 화상회의를 통해 기술보증부 등 관련 부서장을 중심으로 호우 피해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신속 지원 방침을 전달하고, 향후 지원실적과 효과를 중점점검하기로 했다.

 

워크숍에서는 상반기 정부부처에서 발표한 복합위기 극복과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정부정책에 대한 소개와 기보의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행사에서는 ▲융자형 R&D 추진 계획 ▲중소·벤처기업 M&A 플랫폼 구축 방안 ▲택소노미 평가보증 운영 방안 등 중소기업 도약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정책기조에 부응하는 기보의 역할 확대와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서울대 경영학과 유병준 교수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기보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게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공공.민간 디지털 전환 혁신사례, 공공기관의 AI 활용방안 등을 제시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