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면접·현직자컨설팅·해외취업컨설팅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함께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뷰노와 에브리봇·LG유플러스·SK그룹 협력사 등 IT 신산업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 |
▲IBK기업은행이 오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함께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사진=IBK기업은행] |
또 IT분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프로그램을 가동해 IBK기업은행과 IBK시스템·LG유플러스·HD현대로보틱스·한화시스템·당근마켓 등이 모의면접과 현직자컨설팅에 나선다. 구직자들에게 현장에서 실전면접 경험과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취준생들에게 취업준비 노하우를 소개하는 ‘셀럽라디오’를 비롯해 면접 성공을 위한 ‘메이크업쇼’, 취업상식 퀴즈 서바이벌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과 직무별 필요역량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톡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현장면접·채용상담의 사전 신청은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한편 IBK기업은행과 서울시는 더 좋은 일자리 발굴과 기업 성장지원의 상생의 생ㄹ태계 구축을 위한 ‘일자리 동행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