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3월 유동성 지표 1위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 윤중현 기자 / 2025-04-04 13:34:29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이 3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유동성 지표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거래소의 유동성이 높다는 것은 매수·매도 호가가 두텁게 형성돼 이용자가 원하는 가격에 거래가 체결될 가능성이 높고, 시장 충격이 적은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빗썸은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카이코(Kaiko)에 따르면, 3월 한 달 간 대표적인 유동성 지표인 호가 잔량에서 빗썸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가상자산별 하루 평균가격의 (+/-)0.1% 범위 내에 있는 호가 잔량 금액을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다.

 

빗썸은 유동성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두 가지를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유동성 '비교 후기' 작성 이벤트는 빗썸과 타 거래소의 유동성을 동일한 조건에서 직접 거래한 뒤, 거래소의 호가창 화면을 비교한 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후기로 업로드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이 지급되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원화 1만원 보상이 제공된다.

 

‘유동성 직접 체험하기’는 이벤트 참여 신청 후 빗썸에서 시장가 기준으로 매수 및 매도를 진행하면 거래 금액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거래 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5000원, 1000만 원 이상이면 1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빗썸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가격에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