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고효율 가전 구매 혜택 확대

전기전자·IT / 이상원 기자 / 2025-07-06 13:17:37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밞맞춰
정부 환급금 외 할인 혜택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정부가 지난 4일부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시작하면서 주요 가전회사들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6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발맞춰 삼성과 LG전자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구매 혜택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콘, 세탁기, 유선청소기, 제습기, 식기세척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11가지 가전의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 제품을 구매 시 제품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사업이다.

지난 4일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에 포함된 내수 진작 및 민생 안정을 위한 사업 중 하나로 예산은 2671억원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히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스토어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특별행사모델 출고가의 최대 10%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 삼성닷컴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중 특정 모델에 한해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더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냉장고·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건조기 행사모델이 포함된 'AI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하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행사모델을 포함해 구매하는 경우에는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으뜸효율을 갖춘 TV 중 QLED 행사모델은 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 LG전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구매 혜택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는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 △에어로퍼니처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구독’으로 구매한 제품도 환급 대상에 포함된다.

 

한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예산소진시까지 진행되며 개인별 환급 한도는 30만원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