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다문화 통합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 개최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9-04 12:42:54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 안산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진행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경기도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다문화 통합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열린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품고 있는 안산지역 외국인 근로자와 주민에 대한 다양성을 살린 공연으로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IBK기업은행이 경기도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다문화 통합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안산시는 국내 최대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IBK기업은행은 안산외국인금융센터 출장소를 운영하며 이 지역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미얀마 카렌족 출신 15세 소녀가수 ‘완이화’를 비롯해 폭발적 가창력의 ‘소냐’,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참여했다. 8개국 40여명의 다문화 가정 학생들로 구성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트리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해 1000여명의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장애인 음악가 자립을 지원하는 ‘IBK TOGETHER’와 발달장애인 미술작가를 육성하는 ‘IBK 드림윙즈’로 IBK만의 영역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지난 6월 전교생의 70%가 다문화 학생인 둔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중소기업과 다문화 가정이 밀집된 충남·충북·경기지역에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3회 선보였다.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오는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