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최고의 경험·직원에 자긍심과 꿈·주주의 신뢰에 보답’ 제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제7대 KB금융그룹 회장으로 공식 취임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자”고 역설했다.
특히 이날 열린 취임식에는 고객과 소상공인·협력직원·사회적기업 대표를 비롯해 KB금융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의 경영을 약속하는 자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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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제7대 회장에 공식 취임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위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KB는 지금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시대적 소명은 무엇인지”를 스스로 물어봤다고 화두를 던졌다. 곧바로 양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는 고객, KB의 발전을 끊임없이 지지해 주고 있는 주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KB 영업가족, 업무지원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양 회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는 아직도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온 금융회사 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회장은 앞으로 경영방향에 대해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를 제시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우선으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강조했는데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진(前進)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특히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며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 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으로 양 회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이 모범적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는 언급도 눈길을 끌었다. 양 회장은 KB와 함께하면 고객의 미래가 든든해지고 국민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며 현장 직원들이 신명 나게 영업할 환경과 일한 만큼 확실히 인정받도록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더불어 양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이는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의 성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보자”고 임직원들에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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