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제품 수리용 서비스 자재를 배송할 때 사용하는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센터로 보내는 서비스 자재의 배송용 박스와 테이프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있다. 또한 6일부터 완충재‧지퍼백에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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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리 후 배송박스를 스마트폰 거치대로 활용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
이 회사는 오는 8월까지 이들 친환경 포장재를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326톤의 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해외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고객에게 보내는 제품의 배송 박스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을 시작으로 수리 후 제품 배송 박스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왔다. 향후 전 세계 31개국 주요 서비스 센터에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배송 박스는 사용 후 다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박스 내부의 QR 코드를 통해 배송 박스를 모바일 기기 거치대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부문의 친환경 노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지난달부터 180개국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영수증‧명세서 등 종이 인쇄물을 전자 문서로 발급하는 '페이퍼 프리' 시스템도 적용했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환경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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