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금융 핀테크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에게 코로나19 영향이 호재로 작용했다.
웹케시는 2021년 1분기 잠정실적 매출액 204억7700만원, 영업이익 38억3500만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6.01%, 영업익은 69.92% 성장한 실적이다. 사업 특성상 1분기 매출이 가장 적고 하반기로 갈수록 높은 실적을 기록하는 경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결과다.
1분기 호실적은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 업그레이드, SI방식에서 SaaS방식으로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등이 기여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업무환경을 가능하게 하는 핀테크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한 점도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중소기업용 금융 플랫폼인 경리나라는 금융기관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기업 인터넷뱅킹에 접속할 필요 없이 금융과 회계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통합 솔루션이다.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 코로나19가 악화된 상황에서 필수적인 언택트 솔루션이다.
또한 매달 누적되는 수수료 방식의 가격정책은 수익구조의 개선을 가져와 향후 꾸준한 영업이익률 증가도 기대된다.
웹케시는 경리나라 외에도 ▲공공기관·초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인하우스뱅크’ ▲중견·대기업용 자금관리솔루션 ‘브랜치’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B2B핀테크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두 솔루션 모두 연10%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업무 패턴 변화로 비대면 솔루션 수요가 높아지면서 창사 이래 1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웹케시는 기업의 안정적인 업무 디지털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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