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스탑로스' 주문 도입..."목표 수익 도달 시 자동 매도"

증권 / 윤중현 기자 / 2024-09-19 11:22:08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사용자들의 투자 활동을 돕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스탑로스(Stop-Loss)’ 주문 기능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탑로스는 특정한 종목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판매 주문이 이루어지게 하는 기능이다. 특정한 범위 내에서 손실을 제한하거나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 활용된다.

 

▲[자료=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존에 마련되어 있던 단가 기준의 시세 감지주문 기능에 수익률 기준의 스탑로스 옵션을 더했다. 시세 감지주문은 사용자가 미리 정해놓은 가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구매 또는 판매 주문을 접수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의 매매 결정을 돕기 위해 시세 감지주문에 실제 매매 주문 체결 시 예상되는 평균 단가와 수익률, 손익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스탑로스 주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앱을 업데이트한 후 ‘주식’ 탭에서 판매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 화면에 들어가면 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플랫폼의 장점을 살린 가독성 높은 주문 시스템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며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