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챗 GPT 대화형 이벤트 안내’ 베타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와 협업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챗 GPT(GPT-3)를 활용해 KB국민카드 이벤트 정보를 대화형식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고객 질문에 맞춰 해당 이벤트를 쉽고 빠르게 알려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 |
▲KB국민카드가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와 협업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국민카드] |
KB Pay 전체메뉴에서 이벤트 코너, 이어 이벤트 Q&AI로 접속한 뒤 질문하면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특정 키워드를 포함한 질의에 대해서는 키워드에 연관된 대표적인 이벤트가 제시되고 추가 질문과 답변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질문은 1일 10회까지 가능하며 2개월간 베타 서비스로 운영된다. 다만 개인화 이벤트를 포함한 일부 이벤트의 경우 안내 대상에서 제외되고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를 비롯한 민감한 정보의 입력은 금지된다는 것에 유의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AI 전문기업과 협업으로 첨단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해 KB Pay 혁신성을 높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AI는 물론 다양한 제휴 업체와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