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T가 지니 TV 키즈랜드를 통해 영국 문버그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유튜브 키즈 인기 콘텐츠 ‘블리피’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블리피 시리즈는 20개국 언어로 번역돼 유튜브 연간 조회수 11억 뷰에 달하는 세계적인 키즈 콘텐츠다. 재미있는 삼촌 같은 캐릭터 블리피가 등장해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KT는 블리피 시리즈 중 ‘블리피의 미술 시간’, ‘블리피와 배워요’, ‘블리피가 간다’, ‘블리피의 신나는 우주 탐험’ 등 가장 인기 있는 4개 시리즈 총 353편을 공개한다.
KT는 이번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블리피를 1회 이상 시청한 프라임 키즈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다 시청자 1명을 선정해 ‘싱가포르 가족 여행권’을 제공하며, 블리피와 만나는 특별한 행사에도 초대할 예정이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 상무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콘텐츠 블리피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어린이들이 다양한 주제를 콘텐츠로 경험하는 추세에 맞춰 국내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용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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