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개최

문화 / 전창민 기자 / 2024-12-11 11:11:19
226개 기초지자체의 우수 영상콘텐츠 심사해 종합대상 및 분야별 우수상 시상
오는 2월 5일 국회에서 개최...1부 지자체 혁신발전포럼, 2부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
▲이미지=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한국지방자치학회 등과 함께 '지자체 혁신발전포럼 및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을 내년 2월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자체 혁신, 콘텐츠로 표현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 '지자체 혁신발전포럼'에서 육동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이 기조연설, 모종린 교수(지방시대위원회 위원)가 기조발제를 한다. 기조발제 후 각계 전문가들의 토론회가 진행된다.

 

2부는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로부터 응모받은 영상콘텐츠 및 신청서 내용을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시상 내역은 종합대상(방송통신위원회 표창) 및 7개 부문과 홍보대사상, 유튜버상 등 9개 분야에 걸쳐 우수지자체를 선발한다. 

 

응모하고자 하는 지자체는 내년 1월 7일까지 도착하도록 이메일로 신청서는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 행사는 오명 전 부총리가 명예위원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조직위원장을 맡아 직접 시상하게 되며, 주호영 국회부의장, 신정훈 국회행정안정위원장 등이 공동 주최한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노운하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지자체의 모든 정책과 비전이 각종 영상콘텐츠로 표현되는 시대"라며"미디어콘텐츠를 통한 지자체의 우수 사례들을 발굴해 확산함으로써 지자체와 사회의 혁신발전에 기여하고자 포럼과 시상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