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글로벌 진출지원 본격화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9-19 11:04:56
유럽진출 희망 혁신·벤처 스타트업 10곳 선발해
독일 투자유치 IR과 데모데이 참여로 현지 육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범 운용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독일 잘란트주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유럽 현지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IBK기업은행이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범 운용에 들어간다.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지난 18일 독일 KIST 유럽 사무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독일 잘란트주 경제진흥공사와 독일 현지 AC는 공동 심사를 진행해 IT와 AI·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 혁신‧벤처 스타트업 10개사를 이번 프로그램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들은 지난 4일부터 2주간 국내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 기업 관계자는 지난 16일 독일 현지로 출국해 투자유치 IR과 데모데이 참여 등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시범 운용성과를 토대로 IBK창공 글로벌(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정례화를 검토할 예정”이며 “IBK기업은행은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500 Global’과 함께 ‘IBK창공 글로벌(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지난 8월 선발된 스타트업 5개 사 관계자들이 이달말 실리콘밸리로 출국해 2개월간 현지 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