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글로벌, 미국 코리아소사이어티와 협력… 글로벌 시장 확장 본격화

유통·MICE / 주영래 기자 / 2025-05-29 11:03:18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형지글로벌(부회장 최준호)이 미국의 대표 민간 외교기관인 ‘코리아소사이어티(The Korea Society)’와의 전략적 교류를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6일, 형지글로벌 본사가 위치한 송도 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는 토마스 번 코리아소사이어티 회장과 안혜경 수석고문이 방문해 형지의 비전과 글로벌 사업 전략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최준호 부회장을 비롯한 형지글로벌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 핵심 브랜드, 해외 시장 진출 현황, 향후 미국 시장 확장 계획 등을 공유했다.
 

▲ 형지글로벌, 미국 코리아소사이어티와 협력

1957년 설립된 코리아소사이어티는 한미 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외교의 가교 역할을 수행해온 비영리 단체다. 현재 회장을 맡고 있는 토마스 번은 국제금융 전문가로, 무디스 부사장 출신이자 대표적인 지한파 인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만남에서는 코리아소사이어티의 기업 멤버십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형지글로벌의 브랜드 글로벌화, 문화외교 활동, 교육 협력 등에 대한 교류 가능성도 논의됐다. 특히, 형지가 추구하는 ‘패션을 넘어선 문화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미국 내 문화외교적 시너지 창출에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토마스 번 회장은 “한미 경제 협력의 핵심은 기업가정신이며, 형지처럼 고유 브랜드와 콘텐츠를 갖춘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미국 사회에도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형지글로벌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코리아소사이어티와의 협력 가능성을 다각도로 검토할 계획이다. 향후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주최하는 포럼 및 라운드테이블 등 주요 행사 참여는 물론, 문화·교육 분야의 공동 프로젝트 추진도 논의되고 있다. 이를 통해 형지는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전략적 거점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패션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형지글로벌이 문화 기반의 소프트파워 외교를 앞세워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며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형지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교류는 형지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문화와 브랜드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입지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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