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틱톡과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경쟁력 강화 나서

금융·보험 / 송현섭 / 2023-08-17 10:41:03
업무협약 맺고 숏폼 광고영상 제작·해외 마케팅활동 등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와 수출부진 등 어려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우선 양사는 중소기업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과 해외 진출을 지원을 위해 20개사를 선정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IBK x 틱톡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IBK기업은행-틱톡(TikTok)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오른쪽 2번째)과 박중혁 틱톡 코리아 SMB 총괄(왼쪽 2번째),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주요 프로그램은 ▲틱톡 크리에이터 연계 광고소재 발굴·숏폼 광고영상 제작 ▲광고대행사 연계 해외 마케팅 활동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교육 등이다. 양사는 이밖에도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틱톡을 활용해 중소기업 브랜드와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수출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한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중혁 틱톡 코리아 SMB 총괄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협력사업 참여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의 도움을 받아 글로벌 홍보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