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8일까지 IBK 1st Lab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5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IBK 1st Lab은 혁신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은행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혁신금융 기술 관련 테스트에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검토할 수 있도록 기회가 부여된다.
![]() |
▲IBK기업은행이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5기’를 모집한다. ‘IBK 1st Lab 5기’ 모집 포스터 [사진=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은 이번 5기로 선발된 대상자에 대해 IBK금융그룹과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혁신금융 기술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개발지원금과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도 제공된다.
주요 분야는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초개인화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AI(인공지능) 등이다. IBK금융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기관·대학·연구소·개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IBK 1st Lab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모집 기간은 오는 9월8일까지다. IBK기업은행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10월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가능성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 등과 협업하며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