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메타버스 가상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보도자료 / 김형규 / 2021-08-05 10:24:46
‘이프랜드’ 초기 활동비‧인센티브 지급, 8월 23일까지 지원 마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할 가상 인플루언서 ‘이프렌즈(ifriends)’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콘텐츠 제작활동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 SKT, '이프렌즈' 모집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육성한다 [SK텔레콤 제공]

 

이프렌즈는 오는 23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이달 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대화, 전문 토론, 개그, 강연 등으로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이달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SKT는 이프렌즈들의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프랜드는 기존엔 안드로이드 버전만 있었으나 이달 내 iOS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 SKT, '이프렌즈' 모집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육성한다 [SK텔레콤 제공]

 

이프렌즈에 선발되면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SKT는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안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하고,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게 만들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라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