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동부캠퍼스, 2025년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교육 / 양대선 기자 / 2025-08-06 10:45:43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동부캠퍼스가 2025년 3월 1일부로 새롭게 출범하며, 취업 및 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실질적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동부캠퍼스는 총 23개 학과에서 583명의 훈련생을 모집한다. 주간 5개월 과정은 11개 학과에서 285명을, 야간 6개월 과정은 11개 학과에서 283명을 선발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분야인 '스마트 승강기 시퀀스' 단기 과정을 신규 개설하여 15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 과정은 주간 5개월 과정(11개 학과, 285명)에 관광조리과, 건물보수과,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디저트브런치과, 현대건축시공과, ICT컴퓨터활용기술과, 스마트카정비(지게차운전)과, 특수용접과, 3D가구설계제작과, 3D프린터제품디자인과, 조경산업기사(과정평가형)과가 포함됐다.

야간 6개월 과정(11개 학과, 283명)으로는 관광조리과, 건물보수과, 스마트카정비(지게차운전)과, 디저트브런치과, 건축인테리어과, 에너지진단설비과, 조경관리과, 특수용접과,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전기공사과, 3D프린터제품디자인과가 있다. 단기 과정에는 스마트 승강기 시퀀스(신규 개설, 15명)과가 신설됐다.

모든 교육 과정은 수강료, 교재비 전액 무료이며, 주간 과정 훈련생에게는 중식도 지원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훈련생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동부캠퍼스 관계자는 “미래를 선도하는 직업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할 것”이라며, “최고의 기술교육기관으로 여러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모집 및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부캠퍼스 유선 연락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