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고향사랑기부제' 통해 연말 지역사랑 실천

유통·MICE / 정호 기자 / 2024-12-27 10:00:52

[메가경제=정호 기자] GS리테일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우리동네GS’에서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18일부터 전용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 고향사랑기부 민간플랫폼 ‘위기브’(Wegive)’의 ‘고향사랑기부제’ 메뉴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 <사진=GS리테일>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또는 희망 지자체)에 기부를 하고, 해당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지에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되고자 만든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금액은 16.5%)를 받고, 추가로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기초+광역)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 메인 화면 하단에 위치한 생활&문화 탭을 클릭하고, ‘고향사랑기부’ 메뉴를 누르면, 위기브의 모금 페이지로 연결된다.

 

GS리테일은 24년 10월 기준 389만명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를 기록한 유통사 1위앱 우리동네GS를 통한 홍보 활동으로, 고향사량기부제의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와 위기브 협력 기념 이벤트로, 우리동네GS앱을 통한 기부를 올해 말까지 진행 시에는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본 혜택 외에도, 기부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 제공,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 및 SK모바일 주유권, GS25모바일 상품권 등을 추가로 제공된다.

 

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MD는 “기부라는 따뜻한 활동을 하며, 세액 공제 및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를 많은 고객분들에게 알리고자 제휴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연말에 기부를 통해 고향을 돕는 자부심을 누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