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상생금융과 사회공헌·친환경 등 다양한 ESG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ESG 하이라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가맹점 홍보·이벤트와 매출 관리·사업자 대출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한카드의 통합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 가입자가 작년말 30만명을 넘어선 것이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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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상생금융과 사회공헌·친환경 등 다양한 ESG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ESG 하이라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신한카드] |
신한카드는 또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전국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캐시백·경품 이벤트를 실시했고 소상공인과 금융 취약계층에게 2조7000억원의 금융 대출도 지원했다.
‘아름인 도서관’ 사업은 2010년부터 시작돼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는데 지난해 11곳이 새로 오픈해 총 545개의 도서관이 마련됐다. 신한카드는 또 미래세대에 대한 포용적 지원과 디지털 금융 약자 보호를 위한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난해까지 모두 15만명에 대한 금융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카드업의 특성을 고려한 금융서비스와 상품 개발을 통해 친환경 금융 확대 노력도 돋보이는데 친환경 이동수단 렌탈·그린 리모델링 대출 서비스 등으로 지난해 녹색금융 313억원을 지원했다. 친환경 소재 카드플레이트 125만매 발급과 실물 없는 디지털 카드로의 전환도 주목된다.
더불어 카드 안내장·약관 등 전자문서 교부율이 1년 전인 2022년보다 67%P 상승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종이 문서를 디지털화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산림청과 협업해 백두대간 생태계 보전을 위한 ‘멸종위기 생물 보존 프로젝트’를 진행해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에도 힘을 기울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따라 소상공인·금융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상생금융 등 ESG 경영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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