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전기전자·IT / 정호 기자 / 2025-12-24 09:51:06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소울엑스>

 

이번 프로모션은 히밥의 유튜브 콘텐츠에 등장한 K-푸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쇼히밥 먹방 해물짬뽕’, ‘쇼히밥 먹방 라면 3종’, ‘쇼히밥 컵떡볶이’ 등 제품과 함께 XR 기술을 접목한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운영됐다.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 드림몰점을 비롯해 뉴저지 리지필드, 뉴욕 롱아일랜드시티·제리코, 메릴랜드 엘리코트시티, 버지니아 페어팩스 등 총 6개 H마트 매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아메리칸 드림몰 매장에서는 XR 게임 체험을 중심으로 K-푸드 제품 소개와 K-POP 퍼포먼스를 결합한 복합 콘텐츠가 운영됐다.

 

소울엑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사의 XR 제작 솔루션 ‘엑스룸AI(Xroom AI)’를 활용해 브랜드 체험형 XR 게임 콘텐츠 ‘히밥 팡팡’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현장에서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자신의 플레이 장면을 숏폼 영상 콘텐츠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엑스룸AI’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행동과 시선, 선호도를 분석해 실시간 반응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XR 제작 솔루션이다. 콘텐츠 제작자나 IP를 보유한 브랜드·기업이 비교적 간편하게 맞춤형 XR 콘텐츠를 제작·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개인 맞춤형 인터랙션 ▲실시간 콘텐츠 생성·송출 ▲다중 감각 기반 몰입형 경험 등이 있다.

 

황영택 소울엑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엑스룸AI가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K-푸드와 인플루언서 IP를 결합한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엔터테인먼트, 문화 브랜디드 콘텐츠, 커머스, 교육, 전시·공연 등 고객 경험이 중요한 다양한 분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