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4 BDF 부산디자인페스티벌디자인 제조창업 특별기획관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디자인 기반 제품 설계 및 디자인, 생산, 유통 등 제조창업 및 유통판매를 위한 온, 오프라인 미팅을 지원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최적의 추진체계 구성 및 시너지 창출, 뉴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 등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디자인 제조창업 특별기획관에서 제조거래센터로 유입된 제조수요와 디자인 제품들의 판로지원을 위해 (주)엠브이에이는 제조유통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하고 개별 맞춤형 제조컨설팅 상담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계지원,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지원 서비스 안내 등 제조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특별기획관에서는 해외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해외시장진출을 희망하는 디자인 제품 수요자들을 위해 펀딩인사이더와 협업하여 해외펀딩과 글로벌 유통망 공급 세미나를 개최하여 참여기업 뿐만 아니라 방문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현재 (주)엠브이에이는 이마트, 국군복지포털, 다이소, 홈쇼핑 등에 제품 유통 및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자사몰 얼리버즈도 운영하여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제조거래센터에서 발굴된 다양한 우수한 제품들이 시장진출 및 판로개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만 현지 법인을 통한 대형 유통기업과의 MOU체결에 따라 국내의 제품이 유통 플랫폼에 진출하여 B2B 해외시장 수출망을 확보하였고 글로벌 제조시장에 K브랜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수 있도록 기여했다.
(주)엠브이에이 김대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자사 온라인 제조유통플랫폼을 홍보할 수 있었고, 다양한 기업의 해외진출 가능성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유통망을 연계한 제조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하여 침체된 제조시장을 활성화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