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아이돌 트와이스, 시미픽 글로벌 투표에서 1위… 글로벌 팬심 재점화

연예 / 양대선 기자 / 2025-11-12 09:26:15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챗봇 ‘심심이(SimSimi)’를 기반으로 20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아이돌 투표 서비스 ‘시미픽(SimiPick)’에서 3세대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가 전 세계 팬들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데뷔 이후 ‘Cheer Up’, ‘TT’, ‘Likey’ 등 히트곡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던 트와이스는 최근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과 투어, 현지화 된 콘텐츠 전략이 전 세계 팬층을 더욱 두텁게 만들었다는 분석이다.

시미픽 관계자는 “심심이를 통해 참여한 이용자들은 전세계 200여 개국에 걸쳐 있으며, 트와이스는 세대 교체가 빠른 아이돌 시장에서도 여전히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3세대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세대 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은, 트와이스의 꾸준한 음악성과 글로벌 팬과의 교감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덧붙였다.

이번 시미픽 글로벌 투표 결과는 트와이스가 단순한 ‘과거의 톱 아이돌’이 아니라, 여전히 세계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POP 그룹 중 하나임을 증명한다.

국내에서의 세대 교체 흐름과 달리, 글로벌 무대에서는 트와이스가 여전히 ‘현역 최강’으로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이 데이터로 확인된 셈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