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교촌치킨이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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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브랜드 톱7’ 이미지 |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17만 195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교촌치킨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굽네치킨, 3위 BHC치킨, 4위 60계치킨, 5위 노랑통닭, 6위 푸라닭, 7위 BBQ치킨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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