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막이, 기능성 반소매 등도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올해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9월 러닝 상품 거래액이 9.7배 급증했으며, 지속되는 수요에 러닝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4910 내 러닝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배 이상(874%) 증가했으며, 주문 수도 7배가량(587%) 늘었다. 그중 러닝 입문 ‘필수템’으로 꼽히는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30,428%)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달리기에 최적화된 ‘바람막이’는 9배(802%), 나일론, 폴리에스터 등 기능성 소재로 제작돼 이너로 입기 좋은 ‘반소매 티셔츠’도 2배가량(99%) 거래액이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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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에이블리] |
신발, 의류를 넘어 액세서리, 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울러 상품 판매 성과도 돋보였다. 지난달 4910에서 판매 중인 ‘아식스’의 ‘슈퍼블라스트2 러닝화’ 거래액은 전월 대비 704%, ‘언더아머’의 ‘우븐 윈드브레이커’ 거래액은 624% 증가했다.
바람, 먼지, 햇빛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몽벨’의 ‘접이식 트레킹 선글라스’ 상품은 35배 이상(3414%) 거래액이 올랐다. 러닝 전 에너지 보충 효과를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미노바이탈’의 ‘퍼펙트 에너지 파워젤’ 상품은 약 21배(2030%) 늘었다.
러닝 상품에 대한 한층 세분된 고객 니즈는 검색 데이터에서도 관찰됐다. 9월, 4910 내 ‘에너지 젤’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2200%) 증가했다. ‘러닝 선글라스’(1000%), ‘러닝 벨트’(331%), ‘무릎 보호대’(215%) 등 러닝 경험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액세서리에 대한 검색도 늘었다. 동기간 ‘러닝화’(466%), ‘러닝 반소매’(600%), ‘러닝 바지’(496%) 등 기본 러닝 장비로 꼽히는 키워드 역시 검색이 늘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이같은 흐름에 4910은 러닝 카테고리에 특화된 ‘러닝관’을 오픈했다. 러닝 관련 상품을 한곳에 모아볼 수 있으며, 중·저가 가성비 브랜드부터 유명 브랜드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했다. 러닝화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발볼, 평발 여부 등 신체 조건 선택하면 적합한 러닝화를 추천해 주는 ‘러닝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4910 러닝관은 앱(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 ‘러닝관’ 아이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4910 관계자는 “러닝이 일시적인 트렌드를 넘어 일상 스포츠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러닝 상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4910을 통해 개인의 러닝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세부 품목 및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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