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애플 AI 전환 따른 수혜 기대

전기전자·IT / 이동훈 / 2024-05-07 07:35:15
LG디플, 애플 매출 비중 40%, 주요 수혜 기업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애플이 하반기부터 가시화할 온디바이스 AI 전환 정책의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7일 KB증권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확대하며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 7일(현지시간)에는 신형 아이패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11.1인치와 12.9인치 OLED 패널을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는 M4 칩 탑재 가능성, 투스텍 탠덤, 초박형 유리 기술 적용 등 차세대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신형 아이패드에 M4 칩 탑재 가능성이다. M4 칩은 차세대 인공지능 기능을 구현하는 핵심 부품으로, 아이패드의 성능을 한 단계 더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애플은 6월 10일에 개최되는 WWDC 2024에서 iOS 18, iPad OS 등 차세대 운영체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운영체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전 제품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OLED 패널의 주요 공급업체로서, 애플의 공격적인 AI 전략으로부터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애플 매출비중이 각각 80%, 40%를 차지하는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