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공단, 퇴직예정 교직원 대상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금융·보험 / 박종훈 / 2021-08-31 07:26:13
시니어 대상 디지털금융 활용법으로 금융소외 방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30일부터 9월 17일까지 2021년 퇴직 예정 교직원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디지털 금융교육을 추진한다.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디지털금융 관련 웹드라마와 활용방법 동영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활용 후기를 공모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모바일뱅킹 앱 설치·사용 ▲지도 앱 활용 ▲공공장소에 설치된 키오스크 활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익히고 실제로 사용해 보는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모바일뱅킹 앱으로 간편송금하기 ▲스마트폰으로 목적지 찾아가기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등 3가지 미션 챌린지와 활용 후기 추첨으로 상품도 지급한다.

사학연금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비대면 중심 상시 교육체계로 전환한 바 있다.

복지사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생애주기별 교육과 퇴직 예정자들의 체계적 노후설계를 돕기 위한 재무·세무관리, 건강보험제도 등 내용을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

주명현 공단 이사장은 “고령화 및 디지털환경 변화에 발맞춰 시니어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생활을 누리고 행복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생애주기별로 학습체계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오늘의 이슈

포토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