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ad, 할아버지는 제로백이 9.5초였는데...

이대한

webmaster@megaeconomy.co.kr | 2015-09-09 12:36:24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아반떼ad가 나오기까지 아반떼의 역사는 유구하다.


세계적으로 1600만대 이상이 팔린 쉐보레 임팔라보다는 훨씬 못하지만 아반떼ad는 쏘나타와 함께 국내 자동차의 명성을 세계 만방에 빛내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아반떼의 역사는 국민 준준형세단 자체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반떼ad는 그 역사에서 한 획을 긋는다.


1990년부터 벌써 다섯 세대에 걸쳐 널리 애용된 차량이 아반떼다. 아반떼의 뜻은 스페인어로 ‘앞으로’이다.




1990년 10월 코드명 J1으로 차량이 개발되기 시작해 엘란트라라는 이름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아반떼ad의 시조 할아버지 격이다. 엘란(elan)은 열정, 활기를 뜻하고, 트라는 운송, 수송을 뜻하는 tran을 빌렸다.


아반떼ad의 원조인 엘란트라는 1992년부터 현대차 엑셀을 제쳤고, 수출되기 시작했다. 당시 아반떼는 1.6리터, 113마력, DOHC 엔진을 얹어 제로백이 9.5초로 많은 국민의 성원을 받았다.


당시 아반떼는 준준형 중에선 처음으로 운전석에 에어백을 장착하고 anti-braking system도 장착해 환호를 받았다.


안전장치를 많이 넣었다고 홍보되는 아반떼ad가 국민들로부터 어떤 점수를 받을는지 초점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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