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설 연휴 현역가왕3 모바일 투표 운영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13 21:51:49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 참여하며 설 연휴 기간 모바일 투표와 독점 콘텐츠를 운영한다.
NS홈쇼핑은 13일 설 연휴 기간 자사 앱을 통해 현역가왕3 모바일 공식 투표를 진행하고,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비하인드 영상을 단독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역가왕3은 설 당일인 17일 방송에서 준결승 1라운드 ‘국민트롯 대첩’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장르별 톱티어 현역 가수들이 출연하는 무대로, NS홈쇼핑은 본방송 시청 이후 앱을 통한 모바일 투표와 독점 콘텐츠 소비로 고객 참여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명절 기간 고객 참여 경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앱에서는 무대 준비 과정과 출연진 현장 모습 등을 담은 독점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제공한다. 방송 시청 이후에도 응원과 콘텐츠 소비가 앱 내에서 이어지도록 동선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투표는 간편한 참여 구조로 접근성을 높였다. 투표 기간 동안 NS홈쇼핑 앱 설치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5.1%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트래픽을 기록했다.
공식 투표 누적 집계는 2월 11일 기준 1063만표를 넘어섰다. 참여 고객 연령대는 50~60대 비중이 76%로 나타나 핵심 타깃층의 높은 참여도가 확인됐다.
투표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 가능한 ‘응원댓글 이벤트’와 최종 ‘Top7’ 예측 이벤트를 통해 적립금과 골드코인(순금 7g)을 제공한다. 일정 기간 2회 이상, 누적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역가왕3 결승전 방청권(1인 2매)을 증정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투표 콘텐츠를 통해 핵심 고객층의 충성도와 참여가 실제 유입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단순 이벤트를 넘어 고객 체류 시간과 플랫폼 활성화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투표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결합한 참여형 플랫폼으로 앱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