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5-09-30 19:20:1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 크로쓰 테더와 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이미지 [사진=넥써쓰]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크로쓰 토큰을 구매하지 않고도 크로쓰 플랫폼에 온보딩된 게임토큰을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눈에 띄는 것은 스테이블코인 거래로 발생하는 수수료 전액을 시장에서 크로쓰 토큰을 매수하는 데 사용한다는 점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테더와 게임토큰의 거래쌍을 새롭게 추가하며, 해당 거래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는 시장에서 크로쓰 토큰을 다시 사들이는 데 사용된다"며 “크로쓰 토큰의 구조적 수요를 만들고, 생태계 전반에 순환적인 힘을 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써쓰는 로한2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크로쓰x에서 모든 게임토큰 거래 수수료를 0%로 적용하는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거래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게임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