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15일부터 대선 후보자·정당의 10대 정책·공약 공개
‘정책·공약마당’서 정당정책·후보자 공약·공약이슈트리 등 알려
21일부터는 책자형·25일부터는 전단형 선거공보 잇따라 공개
류수근 기자
press@megaeconomy.co.kr | 2022-02-15 18:11:58
오는 3월 9일 치러지는 20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15일에 맞춰 대선 후보자의 10대 정책과 정당이 공개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 참여하는 후보자 및 정당(중앙당)의 10대 정책·공약을 15일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정책·공약마당’에 들어가면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선거, 행복한 미래를 위한 출발점입니다’라는 표어 아래에, ‘정당정책 확인하기’ ‘후보자 공약 확인하기’ ‘공약이슈트리 확인하기’ 전용 페이지로 안내하는 바로가기 창이 뜬다.
‘정당정책 확인하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정의당, 국민의당 등 대선에 참여하는 49개 정당과 함께, 각 당의 정당정책을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공약 확인하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당 안철수 등 전날까지 후보자 등록을 마친 14명의 대선 후보와 이들의 10대 공약이 소개되고 있다.
선관위는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책자형 선거공보는 오는 21일부터, 전단형 선거공보는 오는 25일부터 해당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대선과 동시에 실시하는 5개 지역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도 오는 26일부터 유권자와 만난다.
중앙선관위는 “‘정책·공약마당’의 ‘후보자 공약 한눈에 보기’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가 직접 2명의 후보자의 공약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당·후보자와 유권자 간의 활발한 정책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유권자들도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