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 'D.P.2'와 협업 상품 PB로 출시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3-07-25 17:38:48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협업 상품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D.P.2 공개 일정인 오는 28일보다 3일 앞서 협업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 모델이 GS25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기획한 D.P.2 협업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다.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 콘텐츠인 D.P.2.와의 협업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맛다시‧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와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으로 추진했다.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과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

또한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 상품이 전국 군 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과 상품력을 갖춰 나가는 데 지속해서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