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 '금성전파사' 개점
환경보호 체험공간, 친환경 굿즈 등 마련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12-12 17:36:50
LG전자가 오는 16일 스타벅스와 함께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열고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총면적 약 1200m²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에는 LG전자와 스타벅스가 각각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한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이다. LG전자는 이곳에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해 고객들이 옛 시절을 추억할 수 있도록 한다.
한쪽 벽면에는 LG LED 사이니지로 약 13.2x2.7m² 크기의 LED 월을 조성해 경동시장의 옛 모습과 계절별 테마영상 등을 상영한다.
LG전자는 젊은 층의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씽큐 방탈출 카페’와 ‘금성오락실’ 등의 체험존도 운영한다.
또 LG전자는 폐기되는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체험공간을 함께 마련한다. 이 공간에서는 다 쓴 일회용 컵을 활용해 친환경 화분을 만들거나 폐가전에서 추출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팔찌 등 나만의 굿즈를 제작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경동시장과의 상생 활동으로 LG전자는 금성전파사에서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굿즈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를 앞세워 기억에 남은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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