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6일 메타버스 게더타운서 '게임콘서트' 개최

이세영 넷마블엔투 아트 총괄장,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 강연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11-25 17:32:00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6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제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포스터 [넷마블 제공]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게임 &(앤드)’를 주제로 게임 및 타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한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이세영 넷마블엔투 아트 총괄장과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캐릭터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이세영 아트 총괄장은 캐릭터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살펴보면서 유명 캐릭터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이양환 본부장은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K-게임산업’이라는 주제로 우리 게임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산업환경, 글로벌 게임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향후 우리 게임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게임콘서트는 누구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참여가 가능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