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음주차량 검거 협력 청년 이한 씨 ‘bhc 히어로’ 선정
상장, 치킨 상품권 전달하며 격려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02-08 17:27:24
bhc치킨이 올해 첫 ‘bhc 히어로’로 이한 씨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씨는 지난해 12월 새벽 경기도 안산시에서 경찰을 피해 도주극을 벌인 음주운전 차량을 쫓아 검거를 도운 시민이다.
당시 음주 운전자는 경찰 추격을 따돌릴 목적으로 신호등을 무시하고 앞차를 고속으로 추월하며 곡예 운전을 펼쳤다. 이때 자가용을 몰던 이 씨가 빠른 속도로 도주차량에 접근해 차선을 변경하지 못하게 막는 등 경찰이 운전자를 현장 검거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bhc치킨은 지난 3일 경기도 시흥에 거주하는 이 씨를 방문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며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된 이 씨에 감사를 표했다.
이 씨는 “아찔하게 운전하는 차량을 목격하자마자 두려움보다는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며 “보상을 바란 일은 아니지만, 평소 즐겨 먹던 브랜드의 히어로로 선정돼 기쁘다“고 전했다.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 본부장은 “자칫 함께 위험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었음에도 망설임 없이 용기 있는 결단을 한 이한 씨의 행동에 진심 어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의인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