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캐피탈, 연풍초에서 금융교육 진행

노규호 기자

ngh9291@megaeconomy.co.kr | 2024-10-15 17:24:44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저축은행과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14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14일(월)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연풍초등학교 김정현 교장, 서민서 전교부회장, 박요한 전교회장, 한효원 전교부회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 박점숙 교감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캐피탈]

 

1사1교 금융교육은 청소년의 올바른 경제 관념 형성을 목적으로 금융 기관과 학교가 연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 파주 연풍초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7년째 금융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연풍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주관하에 학생들이 즐겁게 몰입할 수 있도록 노래와 춤 등으로 구성된 경제금융 뮤지컬 '충동이와 슬기의 하루'로 준비했다. 학생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저축의 중요성과 소비 방법, 올바른 용돈 관리 비법 등 금융 지식을 교훈적으로 풀어낸 뮤지컬에 호응을 보였다.

 

애큐온저축은행과 애큐온캐피탈은 이날 기부금 1000만원을 연풍초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향후 연풍초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신자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크게 웃고 즐기면서 뮤지컬을 관람하던 학생들이 기억에 남는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어렵고 헷갈릴 수 있는 금융 개념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여러 교구를 활용해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