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에피소드’, 브랜드 캠페인 '홈 라디오 론칭'
정진성 기자
goodnews@megaeconomy.co.kr | 2024-02-20 17:22:40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디앤디(SK D&D)의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가 오는 24~25일 양일 간 진행되는 ‘Episode 0 : City life(에피소드 0 : 시티 라이프)’를 시작으로 새로운 도시 문화 캠페인 '홈 라디오(Home Radio)'를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홈 라디오는 도시를 이루는 가장 기초 단위인 ‘집’을 주춧돌 삼아 우리의 현재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문화 교류 캠페인이다. 오늘날 ‘집’이라는 개념이 더 이상 지금의 ‘나’와 내가 속한 ‘커뮤니티’, 그리고 사람들과의 교류를 담아내지 못한다는 문제 의식에서 출발하여, 지금의 세대에 어울리는 상징적인 집을 지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표방하는 SK디앤디의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브랜드 철학에서 비롯됐다. 에피소드는 지난 ‘21년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에피소드 성수를 오픈했으며, 이후 서초, 강남, 신촌, 수유 등 총 6곳으로 확장하며 공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특히, 단순히 집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커뮤니티 서비스, 가구 구독 등 각종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입주민들과 경험과 가치를 공유해 왔다.
그 확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도시의 특별한 공간을 선정해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집, 삶 등 주제에 대한 새로운 답을 탐구해 나갈 예정이다. 프리퀄 형태로 선보이는 이번 ‘에피소드 0 : 시티라이프’ 행사에 이어, ‘나다움(own)’, ‘연결(Connect)’, ‘탐험(Explore)’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구성해 나가며, 직간접적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21팀의 예술가, 건축가, 사업가, 소설가 등이 참여하여 토크,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집·커뮤니티·도시생활에 대한 시각을 나눈다. 양일 총 16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는 라디오 채널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보이는 라디오’ 세션으로 꾸려지며, 행사장 내 토크와 퍼포먼스로 이뤄지는 스테이지 1 그리고 라이브와 디제잉으로 구성되는 스테이지2로 총 두 개의 공간을 오가며 즐길 수 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