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본서 ‘참이슬톡톡’ 출시…현지 TV 광고 진행
한국 로맨스 드라마 패러디 소주 TV 광고 후속작 송출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2-04-19 17:16:29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 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회사는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일본 현지에서 신규 참이슬 TV 광고를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47만 회를 기록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어 2탄을 제작해 일본 전국에 TV 광고를 송출한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또한 신제품 참이슬톡톡 출시로 제품군을 강화한다. 이 제품은 ‘청포도’와 ‘자두’ 2종으로 같은 날 출시한다. 용량 275ml에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풍부한 과일의 맛과 향으로 일본 현지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