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소비자중심경영 비전 선포...전담 TF팀 구성
노규호 기자
ngh9291@megaeconomy.co.kr | 2025-04-23 17:03:38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SBI저축은행이 지난 22일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해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3년마다 인증을 획득하고 연장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비전 선포식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했다. 김문석 대표와 CCM 총괄책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개인정보보호, 상품기획, 전략관리 부문으로 구성했다. 전사 업무에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구축 및 운영할 예정이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23년 저축은행업계 처음으로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를 도입해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한 바 있다. 해당 조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과 강화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뿐 아니라 모든 업무에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적극 실천할 것"이라며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안전한 금융 생활과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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