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가이즈 강남', 개점 일주일만에 버거 1만5천개 판매

김형규

hgkim@megaeconomy.co.kr | 2023-07-04 17:00:40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주도로 지난달 26일 문을 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오픈 1주일 만에 약 1만 5000개 햄버거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를 판매 기간으로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2000개 이상, 1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셈이다.
 

▲ 파이브가이즈의 햄버거 [사진=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서울‧경기‧대전‧대구‧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오픈런이 이어졌다. 일부 고객은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없는 일본에서 찾아오기도 했다.


국내 파이브가이즈 '1호 고객'의 영광은 오픈 전날인 지난 25일 밤 11시부터 줄을 선 윤형근 씨가 차지했다.

1호 고객을 시작으로 매일 약 2000명의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다. 일주일간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다녀간 고객은 약 1만 50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장마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오픈런이 이어졌다"며 "당분간 이 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픈 첫 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규 오픈 점포 매출 기록을 갱신했다.

또 같은 기간인 지난달 26부터 이달 2일 사이 파이브가이즈 전체 글로벌 매장 중 파리‧런던‧두바이에 이어 매출 톱5에 이름을 올렸다.

 

▲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 전경 [사진=에프지코리아]

 

에프지코리아는 일주일 동안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버거 메뉴가 베이컨 치즈버거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이브가이즈의 15가지 무료 토핑 중 가장 인기를 끈 옵션은 양상추와 그릴드어니언, 마요네즈였다.

에프지코리아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발맞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진행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김동선 전략본부장은 "장인정신 수준의 정성이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매장 입장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예약 대기 앱 '테이블링'을 활용해 현장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매일 오전 6시부터 현장에서 온라인 줄서기를 할 수 있으며 호출 후 30분 내 입장하면 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가격 대비 양과 맛이 만족스럽다는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기 시간이 긴 만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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