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우수 협력사에 인증서…"공급망 상생이 경쟁력"
울산서 2025년 수여식 개최
ESG 평가까지 확대하며 동반성장 강화
박제성 기자
js840530@megaeconomy.co.kr | 2026-01-27 17:20:22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지난 22일 울산에서 '2025년 우수 협력업체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된 5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S-OIL은 협력 업체와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S-OIL은 2010년부터 협력업체관리(SRM) 시스템을 운영해 협력 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한 안정적 공급망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 매년 협력업체의 역량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2025년 종합평가 결과, 장치정비 분야에 휴엔텍, 종합설계 분야에 도요엔지니어링코리아, 회전기계정비 분야에 석원기공, 건물보수 분야에 동진기술이 각각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됐다.
또 S-OIL은 협력업체의 ESG 경영현황에 대한 자가진단 또는 외부평가를 지원해 매년 공급망 ESG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25년에는 장치정비 업체인 동부가 ESG 분야 우수 협력 업체로 꼽혔다.
S-OIL 관계자는 "유연한 사고, 혁신적 실행,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조달 분야에서 비용절감을 넘어 가치를 창출해 회사 성장에 기여하겠다”며 “협력업체와 함께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