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설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19 16:58:23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설 명절 선물 소비에서도 ‘실속’과 ‘활용도’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촌설렁탕은 자사몰 ‘한촌몰’과 네이버쇼핑 공식 채널을 통해 설 명절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명절 소비 트렌드는 명절 준비를 주도하는 중년층을 중심으로 간편식, 정육·양념육 등 명절 상차림뿐 아니라 명절 이후 가정식으로도 활용 가능한 실용적 식품 선물세트 선호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한촌설렁탕은 이 같은 소비 변화에 맞춰 LA갈비, 불고기 등 양념육 세트부터 한우 정육과 사골곰탕을 함께 구성한 프리미엄 한우·육수 세트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2026 한촌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40~50대 여성 소비층의 구매 성향을 반영해 상품 구성을 강화했다. 지난해 설 시즌 한촌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 고객의 주문 비중은 약 59%, 40~50대 고객의 주문 금액 비중은 약 68%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촌설렁탕은 △양념 LA갈비 선물세트(1호·2호) △프리미엄 설렁탕 선물세트 △더블랙 불고기 & 설렁탕 세트 등 명절 상차림은 물론 명절 이후 가정식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시그니처 제품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2026 한촌 설 선물세트’는 현재 한촌몰에서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쇼핑 한촌설렁탕 공식 채널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최대 58%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네이버 설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냉동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상온 선물세트, 연휴 대비 집밥 구성 등 소비 성향과 연령대를 고려한 상품을 선보이며, 네이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실용성과 활용도를 중시하는 명절 소비 트렌드와 지난 설 시즌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명절 상차림과 가정식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한 만큼 부담 없이 만족도 높은 명절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