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맞손…임직원 평생교육 지원 확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학부 수업료 30%·대학원 입학금 50% 장학 혜택 제공
이상원 기자
sllep@megaeconomy.co.kr | 2026-06-26 16:57:23
Warning: getimagesize(): Unable to find the wrapper "chrome-extension" - did you forget to enable it when you configured PHP? in /home/megae/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90
Warning: getimagesize(chrome-extension://pbhpcbdjngblklnibanbkgkogjmbjeoe/src/public/images/128px.png):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megae/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9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송파구시설관리공단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지원에 나선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9일 교내에서 송파구시설관리공단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에게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과 직무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공단 임직원이 서울사이버대 산업체위탁생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학부 과정은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대학원 과정은 입학금의 50%와 수업료 30%를 장학 혜택으로 제공받는다.
서울사이버대는 산업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임직원에게 전형료 면제와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산업체위탁생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의료기관과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확대하며 재직자의 직무 역량 강화와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협약 대상인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하천시설 관리와 공영주차장 운영, 체육문화시설 운영, 산모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송파구로부터 위탁받은 49개 공공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황준철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공단 임직원들이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평생교육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7월 16일까지 2026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