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의료기기 양말’ 내놨다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1-19 16:51:32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기능성 신발 브랜드 ‘신미사’의 흥행에 이어 1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양말형 압박밴드 ‘레드닥터 벤업 라이프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운동화와 인솔 등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보행 시에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던 기존 제품의 한계를 넘어,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에도 착용 가능한 24시간 밀착 케어 상품을 기획해 오는 21일 첫 선을 보인다.
‘레드닥터 벤업 라이프 시리즈’는 양말처럼 신는 방식의 국내 최초 의료기기 양말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KT알파 쇼핑과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레드닥터’가 지난해부터 공동 기획했으며, 전문의와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했다.
의료기기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은 제조시설과 품질관리체계,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 임상시험 자료 등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관련 심사를 모두 통과한 의료기기로, 인증 허가를 받은 국가에서만 생산이 가능해 전량 국내에서 제조된다.
제품은 발등·발목·아킬레스건을 따라 이어지는 3단계 Y자 압박 설계를 적용해 혈액 정체를 완화하고, 서로 다른 5가지 원사를 활용해 발바닥 아치와 발목 부위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발등과 발바닥에는 메시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으며, 면 소재를 적용해 쿠션감과 착용감을 강화했다.
KT알파 쇼핑 장찬희 T커머스전략본부장은 “혈액순환 문제로 인한 피로감이나 다리 붓기, 수족냉증을 겪는 소비자뿐 아니라 야외활동과 운동이 잦은 현대인의 생활 패턴에 맞춘 생활형 의료기기”라며 “양말처럼 편안하게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21일 오후 8시 론칭 방송을 통해 ‘레드닥터 벤업 라이프 시리즈’ 3종 세트와 6종 세트를 방송 한정 특별 혜택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