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저소득 대학생 지원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09 16:51:53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저소득 대학생의 학업 지원과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0년 12월부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총 9억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방송 전공 대학생과 택배기사 가정의 대학생 자녀 등 총 826명(실인원)에게 학자금 지원을 제공해왔다.

 

▲ [사진=홈앤쇼핑]

 

회사 측은 해당 장학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 조성은 물론, 미래 인재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이번 표창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교육부장관 표창은 학자금 지원 확대와 교육 기회 형평성 제고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이다. 홈앤쇼핑은 단발성 후원이 아닌 장기적 지원을 통해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청년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