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104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JUNTV' 콘텐츠 커머스 진출 지원

정호 기자

zhdyxp56@gmail.com | 2026-01-22 16:50:58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구독자 104만 명을 보유한 건강 레시피 전문 유튜브 채널 ‘JUNTV(준티비)’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연동을 지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JUNTV의 자사몰 구축과 ‘유튜브 쇼핑’ 기능 연계를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직거래 모델 구현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카페24>

 

JUNTV는 식품공학을 전공한 최영준 대표가 운영하는 건강 요리 전문 채널이다. 설탕, MSG, 젓갈 사용을 최소화한 건강식 레시피를 중심으로 항암 요리, 당뇨 관리식, 다이어트·비건 레시피, 식재료 손질·보관법 등 식품공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몸에 좋은 음식’을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로 중장년층과 건강 관심 청년층까지 폭넓은 시청자층을 확보했다. 채널 누적 조회수는 1억1200만 회를 넘어섰다. 무나물, 양배추나물 등 대표 영상은 각각 4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정갈한 조리 과정과 차분한 설명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요리부터 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해 완성한 저서 ‘한끼 샐러드’를 출간했다.

 

JUNTV는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D2C 쇼핑몰을 유튜브 채널과 연동했다. 채널 내 ‘스토어’ 탭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가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콘텐츠 소비 흐름 안에서 구매가 이뤄지는 커머스 구조다.

 

카페24는 주문, 결제, 배송 등 커머스 운영 전반을 지원했다. JUNTV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면서도 직접 검증한 상품을 구독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최영준 JUNTV 대표는 “영상으로 전달해 온 건강한 식습관을 D2C 쇼핑몰을 통해 확장하게 됐다”며 “식품공학적 기준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문성과 팬덤을 동시에 갖춘 크리에이터의 커머스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카페24는 크리에이터의 전문성이 브랜드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