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X 쿠첸 123 밥솥의 건강미식 협업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 2026-02-04 16:43:0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 썬화이버’와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가전과 건강기능식품을 결합한 ‘혈당 케어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조리와 식사 전 과정을 아우르는 2단계 혈당 관리 방식이다. 먼저 쿠첸의 ‘123 밥솥’에 적용된 저당 기능을 활용해 취사 과정에서 쌀의 당질을 물리적으로 저감한다. 이후 갓 지은 밥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를 혼합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보완하는 구조다.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는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100% 식물성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열 안정성이 높아 고온의 밥에 섞어도 기능성이 유지되며, 쌀 고유의 맛과 식감을 해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쿠첸의 ‘123 밥솥(10인용)’은 국내 최고 수준인 2.2초고압 기술을 기반으로 저당 기능을 구현했다. 특히 10인용 모델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2단계 저당 메뉴(저당20, 저당30)가 적용됐으며, 워시다운 방식과 수위 조절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저당 트레이를 통해 탄수화물 함량을 최대 35.4%까지 낮출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공동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셀렉스 썬화이버의 원료를 형상화한 ‘구아둥이’ 캐릭터와 쿠첸의 쌀 캐릭터 ‘진지’를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혈당 스파이크 위기에 처한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저당 식단의 중요성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참여하는 ‘나만의 혈당 케어 꿀팁’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 혜택을 포함한 협업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쿠첸몰에서는 ‘123 밥솥’ 구매 고객에게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를 증정하며, 셀렉스 공식몰에서는 쿠첸의 프리미엄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식후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매일 섭취하는 식사를 보다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혈당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